2025년 시즌 아메리칸 아이돌(American Idol) 이 절정에 다가서고 있다. 지난 월요일 방송에서 두 명의 참가자가 탈락하며 톱 10이 확정됐다. '락앤롤 명예의 전당(Rock & Roll Hall of Fame)' 에피소드에 이어, 참가자들은 역대 아이돌 명곡을 재해석한 무대를 펼쳤고, 그 결과 셰 체스터맨(Ché Chesterman) 과 필로(Filo) 가 탈락했다.
이날 무대에는 시즌 3 우승자 판타지아 바리노(Fantasia Barrino) 가 멘토로 출연해 자신의 신곡 Have Your Way를 선보이며 감동을 더했다. 이어지는 경연에서는 미국 대중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며 우승자를 결정하게 된다.
심사위원 캐리 언더우드(Carrie Underwood), 루크 브라이언(Luke Bryan),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는 각 무대마다 뜨거운 찬사를 보냈으며, 공식 레지던트 아티스트 젤리 롤(Jelly Roll) 또한 감정이 북받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다음 주 일정
5월 5일(일): 주제는 ‘전설적인 여성 뮤지션’의 노래, 미란다 램버트가 멘토로 출연
5월 6일(월): 탑 8이 심사위원이 몰래 선정한 곡을 공연하며, 미국 전역 생방송 투표로 탑 6 결정
아메리칸 아이돌은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이번 시즌 또한 매회 극적인 전개와 수준 높은 무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