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된 **번지(Bungie)**의 신작 **‘마라톤(Marathon)’**의 게임플레이 영상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헤일로(Halo)’와 ‘데스티니(Destiny)’ 시리즈로 전설을 써 내려간 번지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작 소식에 글로벌 커뮤니티는 벌써부터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 커뮤니티, 실시간 중계 예고
공개 전부터 이미 수많은 게임 스트리머들과 유튜버들이 실시간 중계를 예고한 가운데, **데스티니2(Destiny 2)**의 한정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팬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동시에 번지의 세계관을 보다 몰입감 있게 연결하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대체현실게임(ARG)까지…마라톤을 둘러싼 퍼즐 열기
더불어 ‘마라톤’ 세계관을 중심으로 한 대체현실게임(ARG)도 병행되며, 유저들은 단서를 찾아내고 퍼즐을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본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게임 속 단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심지어 소셜미디어 상의 숨겨진 암호까지 다양한 경로로 정보가 확산되며 팬덤의 열기는 고조되고 있다.
프로모션 패키지 수령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일부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최근 번지로부터 '마라톤' 관련 프로모션 패키지를 수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성품에는 미공개 콘셉트 아트와 메시지 카드, 그리고 ARG의 힌트가 담긴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본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서막을 알렸다.
향수를 자극하는 IP, 높은 기대감
‘마라톤’이라는 이름은 사실 번지가 과거 1994년에 출시했던 FPS 게임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번 신작이 과거 IP의 정신적 계승작이 될 것인지 여부에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헤일로’의 향수를 가진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마라톤’을 통해 번지의 원초적 감성을 다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관련 일정]
‘마라톤’ 게임플레이 공개
📅 2025년 4월 12일(토)
🕙 오전 10시 PT / 한국 시간 기준 4월 13일 새벽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