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사와 위성 발사의 선두주자인 스페이스X(SpaceX)가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자정, 플로리다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에서 진행된 스타링크 6-73(Starlink 6-73) 임무에서 팰컨9(Falcon 9) 로켓 부스터 B1067이 27번째 성공적인 비행 및 착륙을 기록하며 전례 없는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 재사용 로켓 기술의 결정판

이번 발사는 총 27기의 스타링크 위성을 지구 궤도에 성공적으로 배치하는 데 성공했으며, 핵심은 발사에 사용된 팰컨9 부스터 B1067이었습니다. 이 부스터는 재사용 27회라는 신기록을 세우며, 스페이스X의 로켓 재활용 기술이 상용화 단계에 근접했음을 시사합니다.

스페이스X는 재사용 가능한 로켓 기술을 통해 발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화성 탐사 및 우주 대중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스타링크, 글로벌 인터넷의 미래

스타링크 프로젝트는 저궤도 위성을 대규모로 배치하여 지구 전역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6-73 임무를 통해 추가 위성이 궤도에 올라감에 따라, 더 많은 지역에서 지연 없는 고속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 B1067 부스터의 여정

부스터 B1067은 이미 여러 차례 국제우주정거장(ISS) 보급 임무, 스타링크 발사 임무 등을 수행한 베테랑입니다. 27회의 비행을 무사히 수행했다는 점은 스페이스X가 구축한 정밀한 엔지니어링 시스템과 복합 진단 유지보수 기술의 위력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