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영화가 깜짝 제목 변경을 단행했다. 기존 ‘THUNDERBOLTS*’로 알려졌던 이 작품은 ‘THE NEW AVENGERS(뉴 어벤져스)’로 공식 타이틀을 바꿨다.
이 같은 결정은 출연 배우들이 직접 알렸으며, 이후 각종 포스터와 옥외광고, 디지털 콘텐츠에서도 빠르게 반영되었다. 현재 영화는 전 세계 극장에서 단독 상영 중이며, 개봉 이후 단숨에 글로벌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 마케팅도 '슈퍼히어로급'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마케팅 방식이다. 마블은 이번 제목 변경을 단순 보도자료나 SNS 공지가 아닌, 배우들이 직접 거리의 광고물에 등장해 제목을 바꾸는 방식으로 연출하며 창의적이고 파격적인 홍보 전략을 펼쳤다. 이러한 방식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 '썬더볼츠'의 재해석? '뉴 어벤져스'의 탄생
처음 ‘썬더볼츠’로 알려졌던 이 영화는 마블의 다크 히어로 팀업물로, '어벤져스' 시리즈와는 다른 결을 예고한 바 있다. 하지만 제목 변경을 통해 어벤져스 세계관의 정통 계승작임을 강조하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차기 페이즈의 중추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번 영화에는 **세바스찬 스탠(Sebastian Stan)**을 비롯한 다수의 인기 배우들이 출연하며, 팬들 사이에서는 차세대 어벤져스의 포문을 여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